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제3자 제공 정책
원흥탑치과(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를 위한 상담업무를 원활하고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원흥탑치과의 병원 진료와 관련한 안내, 정보
전송 및 고객상담 업무를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 후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 항목]
- 필수: 이름, 연락처(휴대폰번호)
- 선택: 성별, 주소, 이메일주소 등…
[수집 목적]
- 원흥탑치과 병원 진료와 관련한 안내, 정보 전송 및 고객상담 업무
-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 변경 및 동의 철회 등과 같은 상담 업무 목적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소식을 전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홈페이지 및 랜딩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정보
2. 상담과 민원처리 과정에서 생성된 정보
제3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 기간)
원흥탑치과의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동의한 날로부터 원흥탑치과의 치과 진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기간 동안 보유 · 활용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 적용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동의 받지 않은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1.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제3자에게 위탁할 경우 위탁업무명, 수탁업체 등을 사전에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2.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 보관하겠습니다.
l 수/위탁사명
및 업무내용
- ㈜빌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제작/유지보수, 광고대행, 고객상담시스템 운영/관리
등…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1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 및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4) 권리행사는 "개인정보열람등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수집된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의 경과, 보유목적 달성 등 당해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3.
임직원에 대한 보안 서약서 제출에 대한 의무를 부과하고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시스템 취약성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 운영하여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원흥탑치과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고충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정현종 / 원장 / 원흥탑치과 / 031-963-2875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및 랜딩페이지를 통하여 변경내용, 시행시기 등을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나 아래 연락처로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118)
대검찰청(www.spo.go.kr / 02-3480-3571)
경찰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182)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열람 등(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구하여 회사로부터 통보 받은 ‘조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제출하여 이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①
원흥탑치과의원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원흥탑치과의원(이하
"병/의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병/의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병/의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의원" 회원으로 가입하여 "병/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의원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③ 연결 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가입 :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⑤ 계정(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의원이 규정하는 문자,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⑧ 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병/의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의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병/의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병/의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기타 병/의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의원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병/의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의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의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의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의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병/의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의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의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의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병/의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병/의원"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회원탈퇴 시에는 기존에 온라인에서 작성한 데이터가 즉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상담내역, 게시글 등)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의원"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병/의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병/의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병/의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병/의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배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병/의원이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의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의원에 제공한 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병/의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병/의원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8조 건강상담서비스]
① 병/의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 의료인을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의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 의료인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술활동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FAQ, 추천 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료인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의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의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상담 의료인에 대하여 폭언, 모욕의 행위를 하는 경우
[제9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의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의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의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병/의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① 병/의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병/의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병/의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의원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연결사이트에 대하여는 병/의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병/의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병/의원의
의무]
① 병/의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의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의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병/의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의원에 통보하고 병/의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병/의원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병/의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광고
또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병/의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병/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병/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병/의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행위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② 제1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의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병/의원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의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병/의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의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③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병/의원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병/의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의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의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의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약관의 개정]
① 병/의원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병/의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7조 분쟁조정]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혹은 홈페이지 내의 서비스 페이지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전달 혹은 제출하시면 됩니다.
③ 병/의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87조 재판관할]
① 병/의원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의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