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①
원흥탑치과의원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원흥탑치과의원(이하
"병/의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병/의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병/의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의원" 회원으로 가입하여 "병/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의원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③ 연결 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가입 :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⑤ 계정(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의원이 규정하는 문자,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⑧ 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병/의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의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병/의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병/의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기타 병/의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의원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병/의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의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의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의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의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병/의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의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의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의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병/의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병/의원"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회원탈퇴 시에는 기존에 온라인에서 작성한 데이터가 즉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상담내역, 게시글 등)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의원"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병/의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병/의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병/의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병/의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배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병/의원이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의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의원에 제공한 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병/의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병/의원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8조 건강상담서비스]
① 병/의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 의료인을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의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 의료인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술활동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FAQ, 추천 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료인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의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의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상담 의료인에 대하여 폭언, 모욕의 행위를 하는 경우
[제9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의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의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의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병/의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① 병/의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병/의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병/의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의원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연결사이트에 대하여는 병/의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병/의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병/의원의
의무]
① 병/의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의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의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병/의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의원에 통보하고 병/의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병/의원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병/의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광고
또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병/의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병/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병/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병/의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행위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② 제1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의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병/의원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의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병/의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의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③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병/의원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병/의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의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의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의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약관의 개정]
① 병/의원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병/의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7조 분쟁조정]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혹은 홈페이지 내의 서비스 페이지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전달 혹은 제출하시면 됩니다.
③ 병/의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87조 재판관할]
① 병/의원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의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